이바돔 우거지 감자탕: 집에서 즐기는 맛있는 감자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서 데워먹기만 하면 되는 냉동 감자탕에 대한 후기를 남겨봅니다. 간단한 국은 집에서 끓여 먹지만 감자탕은 돼지 등뼈 핏물 빼고 삶고 하는 과정이 너무 복잡 ㅎㅎ 그래서 주로 외식으로 먹는 메뉴인데요, 이바돔 감자탕은 매장에서 워낙 맛있게 잘 먹었던 메뉴라 밀키트 제품도 궁금해서 구입해 봤습니다.
제품 소개
1. 제품명: 이바돔 우거지 감자탕
2. 보관방법: 냉동
3. 용량: 1kg(뼈 무게 포함)
4. 구입처: 쿠팡
5. 가격: 5봉지 31,300원
- 할인가로 구입했는데 매일 할인가 적용에 변동이 있으므로 적어드린 가격에 약간의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 1봉지 가격은 지금 7,900원으로 뜨네요.
- 1봉지보다 5봉지 묶음이 더 싸니까 재구매 의사가 있다면 5봉지 사는 게 훨씬 유리해요.
6. 용기타입: 파우치
7. 소비기한: 냉동 10개월 이상
조리 방법
조리 방법이랄 것도 없이 그냥 봉지에 쓰여 있는 데로 데우기만 하면 됩니다. ㅎㅎㅎ
방법 1) 내용물을 냉장 해동 후 냄비에 부어 강불에 5분 끓이기
방법 2) 내용물을 냉장 해동 후 전자레인지 용기에 부어 7분 데우기
방법 3) 냉동된 제품을 봉지 째 끓는 물에 넣고 12분 중탕하기
저는 1번 방법을 사용했어요. 아무래도 이런 탕류는 냄비에 팔팔 끓여서 먹는 게 제맛이죠! 먹기 하루 전날 냉장실로 옮겨서 냉장해동했어요. 해동 시간이 좀 부족했는지 완전히 해동되진 않았고 손으로 툭 치면 덩어리가 분리될 정도로 해동이 되었어요. 끓이기 전 비주얼은 그다지 ㅎㅎㅎ
센 불에 5분 끓이라고 되어 있지만 완전히 해동이 되지 않았기에 처음에는 냄비 탈까 봐 물을 살짝 넣고 약불로 좀 녹였어요. 냄비가 좁아서 더 탈 것 같아 넓적한 데로 옮겼습니다. 완전 해동 되었다면 그냥 팔팔 끓이시면 될 듯요.
약불로 녹인 후 센 불로 팔팔 끓였어요. 돼지 뼈는 4개 보입니다. 큰 뼈 3개, 작은 뼈 1개. 우거지도 제법 보여요. 라면 사리 넣으면 맛있겠다 이런 생각을 하면서 끓였네요.^^ 끓이는 중 국물 한 숟가락 떠먹었는데 "오~ 맛있네?" 대박!
팔팔 끓인 후 후춧가루만 팍팍 뿌렸습니다. 오~ 역시 후춧가루 뿌리니 더 맛있네? ㅎㅎ 매장에서 먹던 그 국물 맛이 납니다.
우거지 식감 좋고, 고기는 작은 뼈에 별로 없어서 실망했다가 큰 뼈 먹으니 살 가득^^ 아주 부드러운 식감은 아니었지만 생각보다 고기 살이 많이 붙어 있어서 만족. 국물은 진짜 소주 들어가는 맛! 혼술 했네요 ㅎㅎ
구매평
저의 개인적인 구매평을 간단히 적어보자면...
1. 가격: 5 봉지 세트로 구입하면 한 봉지 당 6천 원 대로 더 저렴하게 가능. 뼈다귀해장국 한 그릇을 생각하면 보통 10,000원 정도 하는데 비슷한 맛에 비슷한 양에 비슷한 맛에 간단 조리라면 개인적으로 재 구매 확정!
2. 맛: 국물 끝내줌(매장 국물 맛과 비슷). 고기 양 생각보다 많음. 우거지 식감 굿. 우거지도 생각보다 넉넉.
3. 양: 1 봉지 끓이면 뼈 해장국 한 그릇 양과 비슷하거나 조금 많음. 양 적으신 분들이나 다른 반찬들과 곁들여서 사이드로 드신다면 두 분 이서도 가능할 듯. 저는 무조건 한 봉지 다 먹습니다.ㅎㅎ
이상으로 이바돔 감자탕 냉동식품 내 돈 주고 사 먹어본 후기 남겼습니다. 수제비사리나 라면사리 등 다른 부재료나 사리를 곁들여도 좋을 것 같아요. 감자탕 간편하게 집에서 먹고 싶을 때 저는 재구매해서 먹을 예정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