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4개월 만에 승인받은 후기
안녕하세요. 꿈꾸는 제이제이입니다. 부족한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고 댓글 남겨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3년 남은 해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랄게요.
저는 나름 성실하게 일하는 평범한 직장인으로 월급 이외의 수입은 생각해 본 적이 없었는데요~ 어느 날 우연히 유튜브 보다가 구글 애드센스를 알게 되었고 별거 아니다 생각하고 덥석 시작하게 되었죠. 블로그 그까짓 거 하면 되지 ㅎㅎ 나도 월급 외에 수입 함 벌어보자!!^^ 그렇게 무턱대고 시작한 블로그가 '제이와 함께' 이 블로그입니다.
글 4개 쓰고 용감하게 신청하다!
2023년 7월 20일 건강에 관한 글 4개 쓰고 나서 첫 신청을 했습니다. 너무 당당했죠 ㅎㅎ 그리고 나서 다른 후기들 보니 최소 글 20개 이상 됐을 때 신청 많이 하시더라고요~ 완벽한 INFP인 저는 계획적으로 진행을 못했답니다^^
역시나! 바로 거절났습니다. 그래도 꾸준히 쓰다 보면 승인되겠지 하며 재신청, 또 재신청.. 그 이후로 지속되는 야박한 거절 메일 ㅜㅜ 친구가 왜 하냐며 ㅎㅎ 그만하라고 몇 번이고 말해줬지만 왠지 시작한 거 포기하기 싫더라고요! 구글이랑 나랑 누가 이기나 해 보자! 이런 마음이 있었는데요~
시간 나는 대로 다른 분들 포스팅 구경하고 구독자 생기고 하다 보니 재미도 있었고요~ 한 구독자 분이 승인이 왜 자꾸 안 나는지 해결책도 알려주셔서 그때부터 수정 작업에 들어갔습니다.(진짜 저 승인 나게 해 주셔서 감사해요^^ 은인이십니다!!)
4개월 넘게 걸려 드디어 승인받다!
무엇이 잘못인지 알고 나서 그동안 써 왔던 수많은 글들을 수정하는 과정이 쉽지 않았어요. 진작 알았더라면 처음부터 그렇게 썼을 텐데요^^ 쓸데없는 글 삭제하고, 복사해서 쓴 글 수기로 작성하고, 주요 주제와 관련 없는 글도 정리~ 인내의 시간을 갖고 재정비 작업을 한 결과 2023년 12월 6일 드디어 승인 메일이 날아왔습니다.^^ 승인받은 날 포스팅 개수는 78개였습니다.(100개 넘는 글에서 불필요한 글 삭제한 분량이에요.)
2023년 7월 20일 첫 승인 신청 후 계속 거절~ 최종 승인은 2023년 12월 6일에 되었으니 4개월이 넘게 걸렸습니다. 그 4개월이 좀 힘들긴 했어요~ 그만둘까도 가끔 생각했는데요 뿌리를 뽑고 싶더라고요^^ 제가 은근 인내심이 있구나~ 스스로 칭찬도 하고요 ㅎㅎ
승인받기 위한 조치
제가 취한 조치는요, 다른 분들이 쓰신 후기에 있는 것들과 비슷해요.
1. 카테고리가 3개였는데 정리해서 없앴어요. 그리고 다시 글 하나하나 색인 요청했습니다.
2. 한 가지 주제 글만 남겨놓고 나머지 과감히 삭제, 그 주제로만 글을 유지했어요.
3. 글자 수 1,500자 이상 되도록 부족한 글은 내용을 수정, 보완했어요.
4. 서식 사용하지 않고 글 기본으로 깔끔하게 작성했습니다.
5. 제목 1, 2, 3 적절히 나누어 사용하고 구글 seo형식에 최대한 맞춰 작성했습니다.
6. 맞춤법 확인은 필수로 했습니다.
7. 사진은 두 장만 넣고 대체텍스트는 반드시 삽입했습니다.
8. 매일 포스팅하려고 했으나 그건 지키지 못했어요. 직장 업무가 있다 보니 생각보다 힘들었어요^^;; 일주일에 3~4번 포스팅한 것 같아요.
9. 복사해서 붙인 부분들 삭제하고 수기로 다 작성했습니다.
10. 마지막으로 구글에 메일 보냈어요 ㅎㅎㅎ 왜 승인 안 해주냐고요 ㅎㅎ
글을 마치며...
4개월 넘게 걸려 승인받으니 너무 기뻤답니다!! 그리고 이젠 치킨값 벌거라는 친구와의 약속을 지켜야 하는데요^^ 승인 이후가 더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많은 기대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왕 시작한 것이니 꾸준하게 하다 보면 치킨값 버는 날이 오겠죠?^^
먼저 승인받으신 분들 모두 존경스러워요^^ 이왕 시작하셨으니 수익도 잘 나셨으면 좋겠어요!^^ 저도 치킨값 꼭 벌고 인증하겠습니다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