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먹고 잘 살자.
먹방일기
지지난 주부터 열심히 먹은 먹방일기. 5월은 쉬는 날이 많아 매우 즐겁네요 ㅎㅎ
# 남도맛집
성내동 숨은 맛집. 기본 반찬도 너무 맛있어요. 고물가시대에 기본반찬 많이 주시고 더 주시고^^ 비주얼은 평범하지만 참치김치찌개 너무 맛있고 먹어본 볶음류도 다 맛있어요. 여기서 꼭 회식을 추진해서 메뉴 골고루 다 시켜야지 ㅎㅎ
# 가마골
명일동에 있는 솥뚜껑삼겹살집. 콩나물, 파채, 김치 푸짐히 솥뚜껑에 얹어주고 쌈도 골고루 줘요. 후식 볶음밥과 칼국수는 필수! 맛없을 수가 없죠^^
# 명불허전 원조골뱅이
솥뚜껑 삼겹을 먹고 2차로 간 명일동 맛집. 골뱅이 무침도 맛있는데 넘 배가 불러서 패스. 여긴 언제나 사람이 많네요. 시끌시끌~
# 고래 삼계탕, 이자까야 일층
연차 내고 친구집 놀러 가서 시켜 먹은 배달음식. 점심엔 성내동 고래삼계탕. 몸 좋아지는 기분 ㅎㅎ 다른 데보다 닭이 커요. 저녁엔 이자까야 '일층'에서 단새우, 모둠사시미, 방울토마토카프레제 주문. 여기는 진짜 찐 맛집 이자까야로 한번 방문하면 무조건 찾게 됩니다. 모든 메뉴가 다 맛있어요! 배달포장도 깔끔하게 잘 옵니다.
# 갈비촌
성내동 갈비전문점 '갈비촌'에서 양념 소갈비 먹었어요. 지난번 여기서 삼겹살 먹었었는데 숯불에 구우니 너무 맛있는 거예요. 이번엔 양념소갈비로 주문. 양념이 심하게 달지 않고 너무 맛있습니다. 고기는 역시 숯불에 구워야 제맛! 여긴 단골각.
# 도쿄블루스
암사동 술집 도쿄블루스. 후배랑 같이 동태찌개 먹고 이차로 방문. 동태찌개 집이 8시 40분에 마감인지 모르고 쫓겨나듯 나와서 얼떨결에 재방문한 곳^^ 로츠카츠 하나만 간단히 시키고 수다 떨다 나옴요. 로츠카츠는 맛있었어요. 이 집에 사시미가 없는 게 아쉽.
# 집에서 먹기 1
사 먹는 거에 질릴 때 집에서 뭐라도 해 먹습니다. 수제비 반죽 해서 냉장고에서 1시간 숙성 후 쫄깃한 수제비 완성. 수제비가게 오픈해야 하나..ㅎㅎㅎ 내가 했지만 진짜 맛있다요! ㅋㅋ 칼칼한 수제비국물 캬~~ 점심 패스하려다 냉동실 방치된 기태만두 발견. 떡볶이에 넣어서 맛있게 냠냠. 저녁엔 제주에서 보내주신 고등어 꺼내서 겉바속촉으로 굽기.
# 집에서 먹기 2
어디에도 가고 싶지 않은 귀차니즘 휴일. 냉동실 짱 박혔던 함박 꺼내서 아침 먹고, 점심엔 너무 더워서 콩국수 해 먹기. 쿠팡에서 새벽에 온 콩물로 후딱 만들어 먹었는데 너무 시원하네요 ㅎㅎ 저녁엔 초밥 사 들고 쳐들어오신 분들과 맛난 시간. 금주하려고 했는데 못 참고 와인 땄어요^^
# 대성원
성내동 대성원 중국집. 올림픽 공원을 걷고 나서 방문하는 골목 맛집. 간짜장에 고춧가루 팍팍(고춧가루 많이 써서 죄송합니다^^;;) 탕수육 부먹해도 안 눅눅하고 너무 맛있어요!
# 갈비촌 재방문
양념갈비가 너무 만족스러웠던 성내동 갈비촌에서 이번엔 생갈비로^^ 역시 맛있다♡ 배불렀지만 주물럭 추가해서 먹고 남은 건 포장^^ 후식냉면 빠지면 섭섭하죠. 서비스로 주신 뭉티기도 굿!
# 효재만두
진짜 몸속까지 너무 더운 날. 친구네 갔다가 오륜교회 근처에 있는 효재만두에서 냉쫄면 배달해 먹기. 입맛 급 상실됐었는데 냉쫄면 먹고 입맛 돌아왔다는요. 납작 만두도 김치반, 고기반 시켜서 곁들이니 최고! 양이 어마어마해서 다 못 먹고 남겼어요.
3일 연휴가 또 시작되니 너무 좋아요!
오늘까진 덥고 내일부터 비가 온다니 좀 시원해지려나요..
어린이들의 어린이날에 비가 많이 온다니 아이들은 나들이가 힘들어지긴 하겠어요.
즐거운 휴일 보내시고 맛있는 음식 드시고 건강하세요!
세상엔 맛있는 녀석들이 너무너무 많네요.ㅎㅎ